현대공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91211] 2019년 명장공방 지원사업 우수학교 선정
작성자 김진영 등록일 19.12.23 조회수 56
첨부파일


2019년 명장공방 지원사업 우수학교 선정

 

(가장 왼쪽부터 이동섭 명장님, 서영남 선생님, 교장 선생님)


  12월 10일 열린 2019년 명장공방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우리 학교가 2019년 명장공방 지원사업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우리 학교는 2016년에 명장공방 운영 학교로 선정되어 대한민국명장회 소속 배관 분야 이동섭 명장님의 공방을 교내에 개설하였습니다. 명장공방 운영 4년째를 맞이하는 올해, 명장님은 조선해양설비과 2, 3학년의 전공실습을 주 14시간씩 지도하시는 한편, 배관 분야 우수 인재를 집중적으로 양성하기 위하여 조선해양설비과 학생 15명으로 구성된 명장공방 동아리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명장공방 동아리에서는 매주 명장님과 함께 하는 실무 교육 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실습용 배관 교보재, 조선소 현장 맞춤형 배관 모듈 유닛을 제작하는 등 학교 교육과정보다 한 차원 심화된 기술을 익히고 있습니다. 15명 중 8명은 지난 10월에 국제선급연합회(IACS)의 자격증인 Brazing에 도전하여 전원 자격증 취득에 성공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동섭 명장님과 명장공방 담당 서영남 선생님은 학생들이 명장공방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개인의 기술 도야에 그치지 않고 사회에 공헌하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지역사회 재능기부 봉사활동, 2019 울산 조선해양축제 참가 등  다양한 활동을 지도하고 계십니다.

    

   이러한 명장공방 동아리 활동은 결과적으로 학생들의 취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3학년 6명 중 4명이 조선해양플랜트 분야에서 세계적인 수준인 현대중공업 그룹에, 1명이 조선해양플랜트 배관 패키지 유니트 분야에서 촉망받는 선보공업()에 취업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열린 명장 공방’, ‘신입생 대상 명장 특강’,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명장 연수등을 통해 동아리 학생 뿐 아니라 학교내 누구든 명장님과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환경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현대공고는 앞으로도 명장에게는 후진 양성의 보람을 안겨주고 학생에게는 명장의 지식, 기술 뿐 아니라 태도까지 전수하는 명장공방 사업의 취지를 성실히 구현하고 지역 사회와 학교가 연계한 취업교육에 더욱 내실을 기할 것입니다.




이전글 [191212] 풍류방 동아리,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상금 기부
다음글 [191210] 송년음악회(움직이는 국악교실 초청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