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공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0204] 2학년 4명 포스코 최종 합격
작성자 김진영 등록일 20.02.06 조회수 81
첨부파일

2학년 4명 포스코(POSCO) 최종 합격

 

현대공고 포스코 최종합격 보도자료 관련 사진
 

 

  지난 2월 4일, 우리 학교 2학년 김현대, 정상훈, 이승형, 주가빈 학생이 ‘2019 포스코 생산기술직 마이스터고 추천 전형을 통해 포스코에 최종 합격하였습니다. 


  우리 학교는 취업난 속에서도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유지해 온 기술명문입니다. 그 이면에는 진로취업상담부가 주축이 되어 온 학교의 교사들이 학생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단합된 취업지원시스템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코 취업에도 진로취업상담부 선생님들은 기업 특성에 맞는 맞춤형 면접 전형 지도를, 학년부의 담임선생님들은 서류 전형 지도를 11로 맡아 취업에 처음 도전하는 우리 학생들이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학생들 또한 서로를 경쟁자로 여기기보다 한 팀이 되어 서로 돕는 것으로 시너지를 냈습니다.  우리 학생들은 각자가 찾은 자료와 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자신들끼리 모의 면접을 반복하였습니다. 특히 겨울방학 한달 동안 같이 모여서 2차 면접을 준비했던 것이 서로에게 마지막까지 큰 힘으로 작용했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우리 학교는 기술 교육 틈틈이 울산 어울길 탐방’, ‘지리산 일대 국토 순례등의 극기 체험과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특색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이러한 교육활동을 통해 평소 공동체 정신의 가치를 체감한 우리 학생들이기에 좁은 취업문 앞에서도 함께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4차 산업 시대의 인재는 탄탄한 전공 능력도 중요하지만 다른 사람과 어울려 살아갈 능력, 협업능력과 공동체 정신을 그 바탕에 갖추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 학교는 앞으로도 기술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들을 육성하고 성공적인 취업을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교사와 학생이 한 마음으로 노력하고자 합니다.

 

 

 

다음글 [191213-14] 리더십 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