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공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0824-28] 울산혁신도시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고교 오픈스쿨 직업교육 참가
작성자 김진영 등록일 20.09.28 조회수 70
첨부파일

 

고교 오픈스쿨


 

824()부터 28()까지 울산광역시교육청이 주관하는 울산혁신도시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고교 오픈스쿨 직업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은 울산지역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 2, 3학년 중 공기업 취업에 관심이 높고 학업성적, 출결 등에서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여 이루어졌습니다.

 

 

지역인재 육성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이번 프로그램에 울산지역 총 7개교 40명이 참가하였고, 우리 학교에서는 [에너지·산업 영마이스터 프로그램]5, [울산혁신 뉴프론티어 프로그램]2명이 참가하였습니다.


 

[에너지·산업 영마이스터 프로그램] 에 참가한 우리 학생들은 5일간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전기안전공사 울산지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석유공사, 산업안전보건연구원 등 총 6곳을 방문하였습니다. 우리 학생들은 전기에 관한 기초 상식, 에너지의 개념, 나아가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었고, 석유의 역사와 관련 개념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마이스터고 출신 선배들의 꿀팁을 직접 들어보는 시간을 통해 공기업 취업에 대한 정보 또한 얻을 수 있었습니다.


 

[울산혁신 뉴프론티어 프로그램] 에서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산업인력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에너지공단을 차례로 방문하였습니다. 각 기관의 직무 소개와 채용 특강을 듣고 기업 문화의 이해, 공단 사업 이해 등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가한 현대공고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통하여 울산 혁신도시에 있는 공공기관들에 대하여 배우고, 지역 인재가 누릴 수 있는 혜택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은 우리에게 를 더욱 가치있는 사람으로 만들어갈 계기가 되어준 뜻깊은 경험이었습니다.   

 

- 직업교육 참가 학생기자 2학년 남우석, 안준우

 

 

 

이전글 [200828] 입학홍보를 위한 SNS 계정 개설 및 활동 시작
다음글 [200821] 2020학년도 1학기 수료식 및 정년퇴임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