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공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취업후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년 졸업생 현대오일뱅크 합격소감문
작성자 김소라 등록일 20.05.08 조회수 158

 

2019년 졸업생 현대오일뱅크 합격소감문

 

조선플랜트기계과 한○○

 

처음 현대오일뱅크에 지원할 때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지원을 했었습니다. 학교에서 5명만 지원을 할 수 있다고 해서 내가 그 5명 안에 들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들었습니다. 다행히도 평소에 학교생활을 최선을 다해서 했기 때문에 큰 문제 없이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1차 시험은 언어, 수리, 물리, 화학 그리고 영어 총 5과목을 친다고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일단 평소에 NCS 공부를 꾸준히 하면서 토익 공부를 꾸준히 해왔었고,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제가 다소 취약한 부분인 물리와 화학 위주로 공부를 했습니다. 그런 제 판단은 옳았고, 1차 시험은 무난하게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영어는 정말 어려웠기 때문에 더많은 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1차 시험에 합격한 뒤,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들보다 스펙이 부족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냥 솔직하게 저의 모습을 보여주는 게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다행히 운이 좋아서 면접에 통과할 수 있었고 제가 가장 해보고 싶었던 현대오일뱅크 인턴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반적인 인턴 생활은 주로 교육을 받고, 체육활동, 팀 프로젝트, 매주 쪽지 시험도 치는 등 다양한 부분을 평가합니다. 저는 다행히 제 장점인 외향적인 성격으로 친구들과 빠르게 친해졌습니다. 그게 인턴 생활에서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던 부분인 것 같습니다.

 

힘들었던 점은 인턴 생활 도중에 독감에 걸려 격리를 당했었는데 다행히 빨리 나아서 다행이었습니다. 그리고 인턴 생활 마지막 날에 서울에 있는 사무소로 가서 사장님, 전무이사님, 상무 이사님, 인사 팀장님과 최종 면접을 보았습니다. 전날에 과장님께서 면접 준비를 따로 안 해도 된다고 하셔서 마음 편하게 전날을 보냈는데 당일에 자기소개를 즉석에서 하라고 하셔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다행히 딱딱한 면접 분위기가 아니어서 좋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인턴 생활을 잘 마무리하고 집에서 쉬고 있는데 과장님께 전화가 걸려 왔습니다. 메일을 확인하라는 전화였습니다. 그렇게 저는 합격 메일을 확인했고 소리를 지르며 엄마에게 달려갔던 기억이 아직 납니다.

 

제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합격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나의 소개와 생각을 표현하는데 있어 솔직하게 답하며 최선을 다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펙도 다른 학교 친구들에 비해서 부족하고 인턴 생활 도중에 시험도 별로 잘 치지 못했지만 제 정직함과 성실함을 잘 봐주셔서 결국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현대오일뱅크뿐만 아니라, 어느 회사에 취업하더라도 항상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제가 평소에 학교생활을 최선을 다해서 하지 않았었으면, 현대오일뱅크에 지원할 기회조차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꿈을 갖고 포기하지 말았으면 좋겠다는 말을 해주고 싶습니다.

 

이전글 2019년 졸업생 현대미포조선 합격소감문
다음글 2019년 졸업생 삼성SDI 합격소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