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공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취업후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년 졸업생 현대미포조선 합격소감문
작성자 김소라 등록일 20.05.08 조회수 145

 

2019년 졸업생 현대미포조선 합격소감문

 

조선해양설비과 박○○

 

현대공고를 선택하다

현대공고라는 학교를 처음에는 알지 못하였다. 중학교에 홍보하러 왔는데 현대 기업에서 지원해주고 회사도 현대라는 대기업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하여 현대공고를 선택하게 되었다. 현대공고 3과 중에서도 설비과가 유독 눈에 들어왔다. 설비과에 용접, 배관 등 수많은 기술이 나한테 발전 가능성이 컸다고 보았다.

 

현대미포조선까지

학교에 입학한 후 현대미포조선을 목표로 정하였다. 미포조선이 중소형 선박에 강하여 많은 기술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 선택했다. 그래서 미포조선에 합격하기 위해 내신 성적에 힘을 썼다. 그로 인해 내신 성적이 되어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지원하면서 자기소개서에 집중하였다. 자기소개서를 쓰면서 썼다 지우기를 반복하였다. 밤을 새우는 것도 기본이었다. 자기소개서를 제출하고 면접을 준비하며 거울을 보면서 맨날 표정 연습을 하였다. 거울을 보면서도 부끄럽기도 하였지만, 그 면접 순간만 참으면 더 좋은 것이 기회가 온다고 생각하여 부끄러움을 뒤로한 채 매일 연습하고 또 연습하였다. 하지만 쉽지 않았다. 눈을 자꾸 피하게 되어 결국 면접 당일에는 면접관의 인중을 자연스럽게 쳐다보면서 이야기를 하였다. 그렇게 면접까지 마치고 나니 왠지 아쉽고 기분이 좋았다. 첫 면접을 보았다는 것에 놀라웠다. 결과가 나오기까지를 기다리고 결과가 나오는 그날 너무 긴장되었다. 그렇게 내가 바라던 현대 미포조선에 합격하자 세상을 다 가진 기분이었다. 하지만 떨어진 친구들을 보니 안타깝기도 하였다. 그래서 나는 자만을 하지 않고 완전 합격을 하기 위해 토익과 자격증 취득에 집중하였다. 그 끝에 현대미포조선이라는 회사에 최종 합격이 되었다.

 

미래의 꿈

현대미포조선을 열심히 다녀 기술을 열심히 배워서 산업 현장 교수가 되고 싶다. 산업 현장 교수가 되어서 수많은 후배, 인재들에게 많은 기술을 가르쳐주며 우리나라의 기술력을 드높이고 싶다.

 

 후배들에게

우선 회사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내신 관리가 중요하다. 내신 점수가 되어야 회사에 지원할 기회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회사를 지원하게 되어 면접을 본다면 자신감이 제일 중요한 것 같다. 자신감 있게 말을 하는 게 좋다. 혹여나 그렇게 하여 합격을 하더라도 너무 자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영어 공부 좀 열심히 하자. 토익으로 인해 떨어지는 친구들을 보면 아쉽다. 그리고 회사에 가서라도 좋은 사원이 되거나 인정을 받고 싶다면 명장 공방에 꼭 들어가길 추천한다. 명장 공방 활동을 통해 많은 기술 그리고 색다른 실습을 할 수 있어서 현장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전글 2019년 졸업생 현대자동차 합격소감문
다음글 2019년 졸업생 현대오일뱅크 합격소감문